+BLOG
X

A+E Networks

2021.02.16.

[네고왕2] 화려하게 돌아온 네고왕 시즌2! 변함없는 파괴력 과시!




화려하게 돌아온 네고왕 시즌2! 변함없는 파괴력 과시!


시즌2 1화 피자헛 편 “앱스토어 차트 - 유튜브 급상승 인기 영상 - 네이버 실검” 모두 1위 휩쓸어

피자헛 신규 가입자수 1735% 증대, 평균 접속율 500% 증가 괴력


장영란으로 MC를 전격 교체한 후 처음으로 선보인 네고왕 시즌2의1화인 ‘피자헛 편’이 공개되자

더 독해진 콘텐츠의 재미와 새로운 네고왕 ‘장영란’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습니다!

시청자들의 합격점을 받은데 이어 네고왕 공식처럼 불리는 화려한 성과 지표들을 어김없이 달성하며 저력을 과시한 것인데요.




네고왕 피자헛 편은 주말동안 유튜브 급상승 인기 영상 1위를 차지했을 뿐 아니라

주말내내 ‘피자헛’, ‘네고왕 피자헛’ 등의 검색어가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어 1위~20위에 머무르며 그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또 피자헛 자사앱은 앱스토어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습니다.

실제 방송 이후 전주 주말 대비 피자헛 신규 회원 가입자수는 1735% 증가했고 평균 접속율은 500% 이상 증가했습니다!


네고왕 1화 내용 중에는 ‘최근 서버를 개편했다’며 자사앱에 대한 자부심을 보였던 ‘피자왕’ 피자헛의 임승대 대표에게

장영란은 서버 다운 시 “콜라 1만개 추가”라는 서버 폭파 공약을 추가로 네고해 큰 웃음을 주었는데요.

피자헛은 프로모션 오픈 몇시간만에 콜라 1만개를 추가 혜택으로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네고왕2는 영상이 공개되자마자 참여한 브랜드의

서버 다운, 네이버 실검 장악, 유튜브 급상승 인기영상 랭크, 앱스토어 순위 커버의 이른바 '네고왕 공식'을 모두 석권 하며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습니다!


현재 네고왕2 1화 피자헛 편은 조회수 공개 3일만에 156만회를 돌파하고 빠르게 220만뷰를 향해 달려가고 있으며,

피자헛 역시 행사 기간 동안 연일 매진 행진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우리는 '달라' 포맷의 힘과 제작진 역량 여실히 증명. 디지털 스튜디오의 갈길 제시


'네고왕'은  유튜브를 메인 플랫폼으로 하는 웹 예능으로서는 보기 드문 시즌제 도입, 단독 예능 MC 변경 등

기존에 아무도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방식을 시도하고 또 대성공을 이뤄냈습니다.

이에 네고왕 자체 포맷의 힘과 제작진의 저력을 여실히 증명한 셈인데요.

 특히 ‘크리에이터’ 중심으로 강력한 팬덤을 형성하는 유튜브의 고유한 특성마저 넘어서며

1인 미디어로 간단히 수렴되기 힘든 ‘디지털 스튜디오’들에게 새로운 갈 길의 방향을 제시한 것도 큰 의미가 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의 가장 중요한 아이덴티티인 ‘소비’와 ‘참여’를 정조준한 네고왕의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장영란이 MC로 맡는 인기 웹예능 '네고왕2'는 

유튜브 채널 달라스튜디오(https://www.youtube.com/dalla)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