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X

히스토리 / A+E Networks

2020.02.06

[양식의 양식] 최강창민 “국밥하면 BTS의 ‘피 땀 눈물’ 노래 생각나” 히스토리 채널 ‘양식의 양식’, 한국인의 정이 담긴 따뜻한 ‘국밥’으로 마지막 미식 여정 떠난다


‘양식의 양식’ 최강창민이 국밥을 BTS 노래에 빗댄 이유가 밝혀집니다. 




9일(일) 밤 11시 방송될 히스토리 채널 ‘양식의 양식’ (제작 히스토리/JTBC)에서
한국인의 정이 담긴 ‘국밥’ 문화를 주제로 마지막 미식 여정을 떠납니다.


지역마다 각양각색의 특색을 담은 국밥을 비교하고, 한국에서만 찾을 수 있는 독특한 한국식 ‘국밥’의 매력을 알아볼 계획입니다. 

특히, 최강창민이 한국인에게 ‘국밥’의 의미는 “BTS의 ‘피 땀 눈물’이다”라고 빗대어 설명한 이유가 밝혀질 예정이라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증폭시킵니다.





‘양식의 양식’ 멤버들의 티키타카 케미도 빛날 예정입니다.
막내 최강창민을 향한 백종원의 각별한 애정도 계속됩니다.
최강창민이 국밥의 의미를 BTS의 노래 ‘피 땀 눈물’에 비유한 센스 넘치는 발언에 백종원의 인정을 받았다고.


또, “통행 금지가 있던 시절, 24시 해장국 집에서 밤을 샌 적이 있나요?”라는 작가 채사장의 짖궃은 질문에
백종원은 “그 시절엔 나도 고등학생이었요!”라며 억울함을 토로해 촬영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는 후문입니다.





멤버들은 국밥집의 메뉴판 비밀을 파헤쳐 색다른 재미를 선사합니다. 

서울 유명 곰탕집에서 특이한 메뉴판에 마주하게 된 멤버들이 당황하자 백종원이 곰탕 마니아들만 안다는 암호를 설명해준다고.
이에 최강창민은 미식가 아이돌 답게 “알아 들었습니다”라며 남다른 자부심을드러내 웃음을 자아낼 예정.
대표 미식가 콤비 백종원 X 최강창민이 알려주는 국밥집에서 단골들만의 ‘암호 주문 사전’으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속시원하게 해결해줍니다.



 



또, 멤버들을 돼지국밥으로 유명한 부산으로 떠나 국밥 메뉴의 역사와 비밀을 밝혀냅니다.
특히, 백종원은 부산 현지인들만 알고 있는 주문 팁부터 ‘수육백반’ 가격의 미스터리를 정확하게 밝혀내 감탄을 유발한다고. 

각 멤버들이 말하는 국밥에 담긴 이야기들은 이번주 ‘양식의 양식’에서 공개됩니다.




  


한국인의 정성과 배려가 담긴 ‘국밥’으로 미식 여정을 마무리하는 ‘양식의 양식’은 일요일 밤 11시 히스토리 채널과 JTBC에서 동시 방송됩니다.

8가지 한식에 대해 탐구한 초대형 푸드 블록버스터 ‘양식의 양식’은 글로벌 팩츄얼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히스토리 채널이 JTBC와 공동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 6개국, 100여곳 레스토랑을 방문해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국내외 시청자들에게 그동안 알고 있던 한식 그 이상의 것을 탐구할 수 있는
시간을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양식의 양식'은 '톡투유' '차이나는 클라스' 등을 만든 JTBC 보도제작국에서 기획했습니다.




히스토리 채널 정보
KT 올레TV 169번, SK Btv 264번, LG U+ TV 193번, 스카이라이프 131번
웨이브, 티빙 등 OTT서비스를 통해서도 시청가능합니다.


딜라이브(D'live) 62번 / 씨제이 헬로(CJHV) 211번 / 티브로드(Tbroad) 141번 / 현대 HCN 524번
CMB 173번 / 푸른방송 130번 / 울산중앙, 씨앤앰울산 154번 / NIB남인천방송 182번
광주방송 84번 / 아름방송 107번 / 서경방송 314번
하나방송 211번 / 금강방송(KCN) 783번 / 제주방송 277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