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X

히스토리 / A+E Networks

2020.01.09

[양식의 양식]“트림에서 홍어 냄새나” 최강창민, 홍어 튀김 맛보고 절규한 사연은? 히스토리 ‘양식의 양식’, 호불호 끝판왕 ‘삭힌 맛’의 역사 찾아 세계 악취 음식 맛보기까지?!



‘양식의 양식’ 최강창민이 홍어 튀김을 맛보고 절규한 사연이 공개됩니다.





12일(일) 밤 11시 20분 방송될 히스토리 채널 ‘양식의 양식’ (제작 히스토리/JTBC) 6화에서는 세계의 ‘삭힌 맛’ 열전이 펼쳐집니다. 


강렬한 냄새와 반전의 맛을 가진 젓갈의 매력과 역사를 재조명하는 것인데요! 

멤버들은 한국 대표 밥도둑 간장게장과 홍어를 비롯해 세계의 발효음식을 만납니다. 


특히, 백종원과 최강창민은 ‘세계 악취 음식’부터 세계 각국의 젓갈을 활용한 이색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라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습니다.




 

‘양식의 양식’ 멤버들은 중국의 ‘취두부’, 스웨덴의 ‘수르스트뢰밍’ 등 

악취로 유명한 세계 음식을 맛보고 뜻밖의 곤욕을 치릅니다.


 특히, 최강창민은 처음 맡아보는 취두부 냄새에 정신을 못 차리다 

자신도 모르게 뚜껑을 닫아버리는 ‘현실 반응’으로 웃음을 자아냅니다.


 그 모습을 본 백종원은 “코 밑에다 발라줄까”며 무시무시한 경고를 날려 최강창민이 울상을 짓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최강창민을 절규하게 만든 한국 토종 ‘삭힌 맛’의 최고 레벨 홍어 요리도 등장합니다. 

단계별로 강해지는 홍어에 야심차게 젓가락을 들었던 최강창민은 솔직한 답변으로 폭소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트림 냄새를 맡아보니 홍어가 살아있다”며 절규한 최강창민의 모습과 반대로,

 멤버들은 홍어의 맛과 향에 대한 지적인 수다를 펼칩니다.

 최강창민을 혼비백산하게 만든 홍어 튀김과 코스요리는 이번 ‘양식의 양식’ 방송에서 공개된다. 





히스토리 채널 ‘양식의 양식’에서는 최강창민의 특급 요리 실력이 공개돼 멤버들을 깜짝 놀라게 하기도 합니다.

 태국으로 떠난 최강창민이 게살 커리와 파파야 무침을 한번에 성공해내며 모두의 칭찬을 한몸에 받은 것인데요~!


 또, 유명 셰프에게까지 인정받은 최강창민의 간장게장X된장찌개의 환상 비율 조합 레시피도

 이번주 공개될 예정이라 시청자들의 궁금함을 유발합니다. 


이번 주 ‘양식의 양식’은 일요일 밤 11시 20분 히스토리 채널과 JTBC에서 동시 방송됩니다. 

 '양식의 양식'은 '톡투유' '차이나는 클라스' 등을 만든 JTBC 보도제작국에서 기획했습니다.



히스토리 채널 정보

KT 올레TV 169번, SK Btv 264번, LG U+ TV 193번, 스카이라이프 131번

웨이브, 티빙 등 OTT서비스를 통해서도 시청가능합니다.

딜라이브(D'live) 62번 / 씨제이 헬로(CJHV) 211번 / 티브로드(Tbroad) 141번 / 현대 HCN 524번

CMB 173번 / 푸른방송 130번 / 울산중앙, 씨앤앰울산 154번 / NIB남인천방송 182번

광주방송 84번 / 아름방송 107번 / 서경방송 314번

하나방송 211번 / 금강방송(KCN) 783번 / 제주방송 277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