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X

히스토리 / A+E Networks

2020.01.06

[트레저 헌터] 데프콘, ‘금’ 발견에 이은 대국민 사과한 사연?! 히스토리 채널 흥정예능 ‘트레저 헌터’ 레고부터 나이키 에어포스까지 ‘찐 덕후’ 인증한 데프콘의 감정실력 화제




데프콘, ‘금’ 발견에 이은 대국민 사과한 사연?!

히스토리 채널 흥정예능 ‘트레저 헌터’ 레고부터 나이키 에어포스까지 

‘찐 덕후’ 인증한 데프콘의 감정 실력 화제





‘트레저 헌터’ 데프콘의 감정 실력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4일 (토) 밤 9시 50분 방송된 히스토리 채널 흥정 예능 ‘트레저 헌터’에서는 ‘덕후’ 데프콘의 활약이 빛을 발했습니다. 

30년 된 ‘조선’ 나이키 에어포스 운동화부터 밀리터리 아이템까지 전문가 못지 않은 지식과 냉철한 흥정실력을 뽐낸 것인데요. 


특히 신발 수집가로 알려진 데프콘은 30년 된 운동화에 대해 “삼나스포츠!”라며 제품 역사를 설명하면서도, 

“수요가 있는지가 중요”하다며 거래 장인의 면모를 선보였다고 합니다. 

매회 업그레이드되는 데프콘의 감정 실력이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트레저 헌터’ 4화에서는 제작발표회 당시 큰 화제를 모았던 ‘금덩어리’ 감정 결과가 공개돼 화제를 모았습니다. 

아시아 역사를 전공한 유튜버 ‘미국 아재’ 마이클이 금속탐지기로 발견한 금 덩어리의 정체를 발표한 것인데요. 


진품이 아니라는 소식에 박준형과 데프콘은 멘붕에 빠졌다고 하네요 ㅎㅎ. 

특히, 데프콘은 “제작발표회에서 이미 다 자랑했는데”라며 대국민 사과를 했다고 합니다!!







히스토리 채널 ‘트레저 헌터’에서는 박준형과 데프콘이 플리마켓으로 출장매입을 떠나 의외의 박학다식과 흥정 기술을 

폭발시켜 모두를 놀라게 했다고 하는데요. 블록 플리마켓에 직접 찾아간 박준형과 데프콘은 “레테크라는 말이 있다.”며 

전문지식을 아낌없이 발휘해 플리마켓 판매자들마저 감탄하게 했다고 합니다. 


장난감 이상의 가격을 자랑하는 최고가 블록부터 인기 블록의 비밀까지 낱낱이 공개하는 등 

예상 밖의 가치를 가진 물건들에 시청자들에게 아는 재미를 선물하며 호평을 얻고 있습니다. 







한편  ‘트레저 헌터’는 역대 최고 감정가를 자랑하는 ‘독도 지도’에서부터 밀리터리 덕후의 소장품, 30년 된 나이키 에어포스와 레고 플리마켓 탐방기까지 다양한 물건들의 재발견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고 해요 ~ 


박준형X데프콘 콤비와 함께 웃고 떠드는 사이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는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기 때문인데요. 

점점 강력해지는 의뢰 아이템들과 성장해가는 2MC의 흥정 스킬도 팬들을 모으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박준형X데프콘의 업그레이드된 감정실력과 역대급 의뢰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트레저 헌터’는 

매주 토요일 밤 9시 50분 히스토리 채널과 스카이엔터(skyENT)에서 동시 방송됩니다.







히스토리 채널 정보

KT 올레TV 169번, SK Btv 264번, LG U+ TV 193번, 스카이라이프 131번

웨이브, 티빙 등 OTT서비스를 통해서도 시청가능합니다.

딜라이브(D'live) 62번 / 씨제이 헬로(CJHV) 211번 / 티브로드(Tbroad) 141번 / 현대 HCN 524번

CMB 173번 / 푸른방송 130번 / 울산중앙, 씨앤앰울산 154번 / NIB남인천방송 182번

광주방송 84번 / 아름방송 107번 / 서경방송 314번

하나방송 211번 / 금강방송(KCN) 783번 / 제주방송 277번


#트레저헌터 #히스토리채널 #박준형 #데프콘 #독도지도 #흥정예능